아이들에게 기운을 북돋우주기위해 가끔 칭찬은 하지만, 무뚝뚝한 성격에 칭찬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지금 칭찬은 그냥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열심히 잘해서 칭찬 하는 것입니다.
알아 주세용~
팔판 어린이 기자단 6월 활동으로 6월 19일(토)에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주어진 주제만 가지고 모둠별로 각자 알아서 취재를 했는데,
봉하마을은 움직이는 동선도 크게 해서 간단히 주어진 문제를 가지고 모둠별로 답도 쓰면서
취재를 하기로 했습니다.
봉하마을 찾아서 주어진 문제
봉하마을은 노무현 전대통령의 무덤과 전시관, 살던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냥 둘러보고 느낌만 적으면 자세한 글이 잘 나오지가 않지요.
그래서 몇 가지 생각을 하고 둘러보면 글을 쓸때 편리 할 것 같아요.
1. 노무현 전 대통령 무덤 입구에 있는 연못을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2. 연못 모양 옆에 있는 문은 어떤 모양을 닮았을까요?
3. 노무현 전 대통령 무덤앞에 깔려있는 돌(박석)에 새긴 글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글, 세 개 를 찾아 써 보세요.
4. 노무현 전 대통령 무덤은 무슨 모양을 본떠 만든 것일까요?
5. 노무현 전 대통령 전시관에서 사진을 둘러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한 점을 골라 보 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이유를 써 보세요.
6. 많은 사람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 무덤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7. 봉하 마을을 둘러보고 가장 인상깊이 남는 점은 무엇일까요?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라 기온은 많이 높지 않았지만, 습도가 높아 몸으로 느끼는 더위 지수는 높았습니다.
그기다가 바람마저 많이 불지 않아 상당히 더웠습니다.
'이쯤 더위는 더위가 아니다. 생생한 취재를 위해 더위 따위는 문제없다 '
역시 김해 아이들답게, 역시 팔판어린이 기자단답게 주어진 과제를 풀면서 정말 열심히 움직였습니다.
사진을 보면는 아이들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이 칭찬 해주세요.
물론 게시판(cafe.daum.net/vkfvks-팔판기자단)에 올라온 아이들 글이 더 확실한 믿음을 주겠지요.
팔판 어린이 기자단 여러분!
굴렁쇠 아저씨 믿음 저버리지말고 취재한 글
그리고 7월 주마다 올릴 글 꼭 올려주세요.
취재하기 힘든 내용은 힘든 내용을 글을 써서 올려 주면 되지요. (굴렁쇠)
~노란 팔랑개비가 봉하마을을 찾는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하지요. 어서오세요.
~봉하마을 지도를 얻고 출발이다. 주어진 문제도 풀고 다른 것도 봐야겠지요.
~찍고,
~쓰고
~ 살펴보고, 확인해 보고
~생각해 보고 ~ 문제해결에 집중하다보면 햇볕도 가뿐히
~바닥에서도 써 보고,
~요리 찍고 ~저리 찍고
~ 모르는 것 물어보고, 자기 공부 자기가 하는 것이지요. 그럼 굴렁쇠 아저씨는? 몰라~
~봉하마을은 마땅히쉴 곳이 없다. 마음에 지친 사람들 뿐만 아니라, 몸도 지친 사람들도 쉬어 갈
곳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메~ 산딸기 굴렁쇠 아저씨 닮았네. 여기에 댓글 달지 말것,
~잔디밭에서 먹는 아이스크림, 꿀 맛이다. 굴렁쇠 아저씨! 요즘 아이들은 꿀 좋아 안하는디요?
어쨌든 맛있다는 얘기야. 왼쪽에 앉은 아이는 너무 맛있어 벌써 다 먹었다고요?
쪼그리고 앉은 아이는?
벌레 때문에 잔디에도 못 앉는다고 했다. 어이구~ 니가 더 무섭다.(굴렁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