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과 아이들

굴렁쇠체험단- 몸에 좋은 먹을거리 살펴보기-함안산들약초원

갈밭 2018. 7. 8. 05:59

 굴렁쇠사천체험단 어린이들이 좋은 먹을거리 살펴보기를 함안산들약초원에서 했습니다.

함안산들약초원은 8,000천평 밭에 약초를 심어 재배하여 다양한 약초 상품을 만들어 파는 곳입니다.

물론 다양한 약초 교육도 하고예.

태풍이 지나간 뒤라  바람이 불어  바깥 활동 하기에는 딱~ 인 날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 할려면 준비를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서 자주 하기 힘든 프로그램입니다.

 

 

 

    ▶산들약초원 가는 길에 있는 대송늪에서 풀꽃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씀바귀는 직접 먹어봤고, 개망초도 살펴봤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자연 가는 곳곳마다  체험장입니다.

 

      ▶산들 약초원에서 먹을 수 있는 식물과 먹지 못하는 식물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먹지 못하는 식물을 찾아내는 놀이입니다.

 

    ▶이제는 약초원 둘러보기입니다. 헛개,오가피,엄나무 등 나무와 풀이 모두 약이 됩니다. 생태체험 할때는 여름이라도 긴 옷을 입고 와야

      합니다. 풀을 가까이 하지 않는 아이들은 살에 닿이는 풀에 자꾸 손이 가지요.

 

 

      ▶약초원에 있는 헛개,오가피,엄나무,작약,은행 등을 모둠별 미션으로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자물쇠를 열기 위해 다들 약초 공부를 열심히 합니다. 아이들이 약초 미션을 할때 다른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실내교육장에서 곤충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곤충하면 징그럽다는 생각을 버리도록 하는 것이 첫번째 과제입니다.

 

     ▶곤충 눈보기와 곤충 모형으로 곤충과 친해지기를 했습니다. 농약을 전혀 치지 않는 약초원에는 많은 곤충이 살고 있습니다.

        사슴벌레, 하늘소는 쉽게 볼수 있습니다. 교육장 옆에는 개구리들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팬지차도 마셔 봤습니다.

 

 

     ▶약초원 둘레에 있는 식물을 뜯어와서 꽃과자 만들기를 했습니다.

 

 

      ▶주어진 재료는  비스켓, 쨈, 토마토,오이,블루베리,팬지꽃, 깻잎 따위들입니다.

 

     ▶아이들이 만든 꽃과자입니다.

 

 

     ▶자랑입니다.

 

 

     ▶약초원에서 오전 9시가 되기전에 도착하여 12시가 다되어 가닌 배가 고픕니다. 뜯어온 나물과 주어진 재료를 볶아서 약초 비빔밥을

       해먹습니다. 아이들이 버섯을 잘 먹지 않는다고 양을 적게 준비했는데 조리하는 과정에서 손으로 주워 먹고 나니 밥에 넣어때는 양이

      적어서  버섯을 못 먹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버섯 좋은 것은 알아가지고, 교육 효과도 있었고예.

 

 

     ▶당근도 덕습니다. 사진이 잘 찍기도록 햇볕도 반사 시켜 줍니다. 그게 아니가요?

 

     ▶준비한 재료로 약초비빔밥 해먹기입니다. 예쁘게 하기인데 배가 고파 그냥 덤성덤성 넣어 먹습니다.

 

 

     ▶들어가 재료가 많습니다.

 

 

     ▶다들 맛있게 먹고 설거지도 했습니다. 뒷처리는 아저씨가 했고요. 좋일 서서 보조할려니 힘듭니다.

 

     ▶처음 먹어 보는 맬론수박입니다. 당도가 높습니다, 함안하면 수박이지예.

 

     ▶함안 함주공원 연꽃공원에서 뜰채를 들고 나섰습니다. 뜰채를 들고 나선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라연의 이야기와, 기능성 등산복, 후라이팬 기능을 하는 연잎에 대해서도 살펴봤습니다.

 

 

     ▶인문학 지식을 쌓기 위해 함안박물관에도 들렀습니다. 부장품 이야기와 아라가야 대표적인 토기 두개만  집중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아이들은 잘 놀아야 공부도 열심히 합니다.

 

 

     ▶고분을 바라보면 깊이 있는 토론도 했습니다. 벌써 오후 4시입니다. 집에 가야지예.(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