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학교 텃밭이나 공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꽃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늘 그렇듯이 교실에서 준비된 사진을 바탕으로 흔히 볼 수 있는 풀꽃에 대해 기본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학교 텃밭 가까이 열가지 풀꽃을 전시해 놓고 교실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름적기를 했습니다.
풀꽃을 작아 자세히 봐야 그 모습을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돋보기로 자세히 관찰해서 그리기를 했습니다.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작은 풀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고 그린 풀꽃 느낌을 발표를 했는데, 민들레 씨가 날라 간뒤 생긴 모습을 보고 대머리라고 했습니다.
그 학생에게 오늘 시인으로 추천했습니다.
▶자세히 그린 풀꽃을 작품을 들고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환삼덩굴 줄기도 만져보았습니다.
▶문둘레 하다가 민들레가 되었다는 민들레도 관찰했습니다.
▶달걀 지찜꽃, 개망초도 살펴봤습니다.
▶그리기를 하면서 더 자세히 관찰했습니다.
▶다 그린 작품을 서로 견줘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소리쟁이를 표현했습니다.
▶민들레입니다.
▶지금 많이 보이는 큰금계국도 관찰했습니다. 이름난 풀꽃보다는 흔히 보이는 풀꽃 관찰이 생태공부의 기본입니다.
'♥ 여행과 아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굴렁쇠배움터 낙동강 습지, 삶이야기찾기 답사2 (0) | 2022.06.05 |
---|---|
함안 월촌초등학교 생태환경교육-새소리 듣기 (0) | 2022.06.04 |
함안 월촌초등학교 생태환경교육- 모래로 나무를 표현하기 (0) | 2022.06.04 |
함안 월촌초등학교 생태환경교육- 소나무 이야기3 (0) | 2022.06.04 |
함안 월촌초등학교 생태환경교육2- 벚나무 알아보기 (0) | 2022.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