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과 아이들

동포초등- 우포늪생태체험- 환경부 생태환경교육

갈밭 2015. 6. 9. 10:04

동포초등학교는 창녕군 남지면 소재지에 있는 학교입니다.

창녕에 있는 학생들이 창녕 우포늪 생태에 대해 가장 잘 알 것 같기aks 실제는

그렇지 못합니다. 이번 기회에 우포늪 생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우포늪을 몸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포초등 3학년1,2반이 체험을 마치고 아주 기쁜 마음으로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우포자연학습원 교육장에서 우포늪에 사는 동식물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우포늪 늪배 타기입니다. 늪배 타기전에 안전교육은 필수이지요. 늪배,뻘배, 장댓배, 이마배, 밥배에 얽힌 이야기도 듣었습니다.

▶여럿 사진이 있었습니다만, 저장하다가 멋진 사진을 다 날렸습니다.

▶우포늪에 사는 곤충을 뜰채로 채집해서 관찰하는 시간입니다. 5월에 주로 보이는 곤충들은요.

잠자리유충, 물자라, 물둥구리, 송장헤엄치개, 논고동, 드렁허리,소금쟁이 들입니다.

식물으로는 개구리밥, 마름, 자라풀, 노랑꽃창포, 창포, 줄풀, 큰고랭이 매자기 따위들입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체험했습니다.

▶곤충 잡기를 마치고 곤충 생태에 대해 몸으로 표현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낙우송 아래에서 지렁이 걸음 생태놀이도 했습니다.

▶우포늪은 70만평이 넘어요, 우포자연학습원만 볼 수 있나요? 우포늪 둘레에 있는 식물도 관찰하고 풍경도 즐겼습니다.

▶아카시나무 놀이도 하고.

▶풀피리도 불어보고요.

▶뽕나무 그늘에서 담임선생님과 셀카 놀이도 하고요.

▶소목선착장에서 한 컷 했습니다.

창녕 촌 아이들이 우포늪 체험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냈습니다. 다음 기회는 우포늪에 사는 동식물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을 자져 봤으면 합니다. (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