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는 이야기

김해장유 힐스테이트 가족봄꽃 심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갈밭 2021. 4. 17. 16:35

20021년 4월 17일(토) 오전10시~12시까지 김해시 장유에 있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숲에서 <가족 봄꽃 심기>가 열렸습니다.

작년에 입주를 한 김해장유 힐스테이트 아파트는, 코로나 19로 아파트 사람끼리 함께 모이는 일을 하지 못했습니다.

코로나19의 염려 속에서 최대한 방역에 신경을 쓰면서, 식구 중심으로 바깥 활동을 하기로 하고 마련한 행사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이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서 이런 행사를 하다보니, 알차게 준비한 프로그램 내용과 함께 만족도 아주 높았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는 분위기였습니다.

아파트숲에 있는 나무이름으로 모둠을 정해 진행했습니다.

 

팽나무 모둠은 마가렛, 벚나무 모둠은 아주가, 느티나무 모둠은 베고니아, 소나무 모둠은 운간초, 배롱나무 모둠은 제라늄을 심었습니다.  화분에 꽃심기를 하고 난뒤 나무 탐구놀이를 했습니다. 

주어진 문제를 가지고 직접 아파트에 있는 나무를 찾아 답을 적어 보기를 했습니다.

장유힐스테이트 아파트 숲에는 크고 값비싼 나무가 많이 심어져있습니다. 

다른 것도 그렇겠지만, 나무만큼은 최고급 아파트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입니다.

그중 으뜸 나무는 금목서입니다. 가을에 금목서 꽃이 피면 온 아파트 단지가 금목서 향으로 뒤덮일 것 같습니다.

가을애 꼭 한 번 찾아야 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아파트 옆에 김해목재체험관이 있는데, 목재체험관과 연계된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 답사와 행사 당일 일찍 와서 진행할 프로그램에 대해, 면밀한 작전을 짜고 있는 숲체험 강사들입니다.

 

 

▶오늘 진행할 내용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 대표 강사 강동숲 샘입니다.

 

▶위 아래, 하늘 땅 놀이도 간단히 했습니다.

 

 

▶가족별 나무 탐구 놀이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배롱나무 모둠에서 제라늄을 화분에 심고 있습니다. 요즘 참 부러운 것이 아버지들이 적극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갓난 아익부터 70세 넘은 어른신도 참여 했습니다. 제라늄 말뜻, 제라늄과 한 집안인 쥐손이풀, 이질풀에 대해서도

살펴봤습니다.

 

 

▶마사토, 배양토를 넣고 제라늄 화분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 만든 화분을 들고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어른신도 참여했습니다.

 

▶아파트에 있는 나무탐구 시간입니다. 다르 즐겁게 그리고 열심히 참여 했습니다.

 선물로 간식과 자로 받았습니다.

 

▶마치고 느낌글과 그림 그리기를 했습니다.

 

▶다 만든 화분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모든 행사를 마치고 함께한 사람들이 평가회를 가졌습니다. 다음에는 덧 멋진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다가 가겠지예.

 

 

▶이런 행사을 차질 없이 하기 위해서는 아파트입주다대표회의 관리소직원들, 작은도서관 관계자, 그리고 소중한

   시간을 내서 행사 도움을 준 주민들이 오늘 행사를 빛낸 분들이 입니다. 박수 짝!짝! 짝 !

 

사진은 동의 없이 올렸습니다. 이점  양햐바랍니다.

주민들의 좋은 생각과 바른 행동 그리고 함께하는 참여가 힐스테이트 공동체를 만드는 거름입니다.

**너무 바쁜 시간이지만, 좋은 행사를 자랑하고 싶어서 오늘 꼭 기록을 남깁니다.(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