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과 아이들

내서 광려천과 영산 연지에서 생태체험하기

갈밭 2020. 6. 20. 19:37

굴렁쇠마산17기체험단 어린이 다섯 명이 마산 내서에 있는 광려천과 창녕 영산 연지에서 생태체험을 했습니다.

광려천에서는 물가에 사는 식물관 곤충을 관찰하고, 창녕 영산에 있는 연지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나무들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장마철이라서 광려천에 물이 제법 흘려갑니다. 흐르는 물에는 사는 곤충들이 적습니다.

흐르는 물에 잘 적응해서 사는 어리장수잠자리 유충과 소금쟁이를 관찰했습니다.

물가에 사는 식물 다섯가지 알기를 했습니다.

가장 눈에 잘 띄고 특징이 있는 달뿌리풀과 가막사리는 확실히 기억하기로 하고, 나머지 세가지 고마리, 며느리밑씻개,환삼덩굴을 살펴봤습니다.

이야기 듣고 모르면 다시 확인하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믿어 주세요~

 

창녕 영산 연지에 가서는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나무 생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를 했습니다.

나무 이야기를 들려 주고 이름를 모를때는 처음 가르쳐 준 나무부터 다시 설명했습니다.

그냥 건성건성 들으면 무조건 다시 설명했습니다.

두 세번 반복하니 집중해서 안들을 수가 없지요.

오늘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하기 위해 자연물 빙고놀이를 했습니다.

빙고 놀이를 하면서 오늘 배운 나뭇잎 이름을 외치기를 했습니다.

오늘 살펴본 나무는 느티나무, 처진올벚나무, 버드나무, 측백,편백,사철,남천, 회양목,박태기,종가시,무궁화,

향나무,참느릅,구골나무,팽나무 들입니다.

바깥 공기를 마시면서 놀면서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굴렁쇠마산17기체험단 어린이 다섯 명이 마산 내서에 있는 광려천과 창녕 영산 연지에서 생태체험을 했습니다.

광려천에서는 물가에 사는 식물관 곤충을 관찰하고, 창녕 영산에 있는 연지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나무들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장마철이라서 광려천에 물이 제법 흘려갑니다. 흐르는 물에는 사는 곤충들이 적습니다.

흐르는 물에 잘 적응해서 사는 어리장수잠자리 유충과 소금쟁이를 관찰했습니다.

물가에 사는 식물 다섯가지 알기를 했습니다.

가장 눈에 잘 띄고 특징이 있는 달뿌리풀과 가막사리는 확실히 기억하기로 하고, 나머지 세가지 고마리, 며느리밑씻개,환삼덩굴을 살펴봤습니다.

이야기 듣고 모르면 다시 확인하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믿어 주세요~

 

창녕 영산 연지에 가서는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나무 생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를 했습니다.

나무 이야기를 들려 주고 이름를 모를때는 처음 가르쳐 준 나무부터 다시 설명했습니다.

그냥 건성건성 들으면 무조건 다시 설명했습니다.

두 세번 반복하니 집중해서 안들을 수가 없지요.

오늘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하기 위해 자연물 빙고놀이를 했습니다.

빙고 놀이를 하면서 오늘 배운 나뭇잎 이름을 외치기를 했습니다.

오늘 살펴본 나무는 느티나무, 처진올벚나무, 버드나무, 측백,편백,사철,남천, 회양목,박태기,종가시,무궁화,

향나무,참느릅,구골나무,팽나무 들입니다.

바깥 공기를 마시면서 놀면서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광려천에서 많이 놀았지만, 공부하기 위해 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돌도 미끄럽고, 고인물 만큼 곤충이 많지 않습니다. 흐르물과 고인물 차이점도 살펴봤습니다.

 

▶소금쟁이는 확실히 관찰하고 살펴봤습니다.

 

 

▶허물을 벗은 어린장수잠자리 유충입니다.

 

 

▶갯버들에 알락하늘소가 대 여섯 마리가 있었습니다.

 

▶다음은 식물 공부입니다. 들려준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관찰하고 특징을 적어 봅니다.

 

 

▶대충한 어린이는 검사를 해서 다시 적게 했습니다.

 

 

▶달뿌리풀

 

 

▶가막사리

 

 

▶고마리

 

 

▶며느리밑씻개

 

 

▶수제비 놀이도 했습니다.

 

 

▶창녕 연지입니다.

 

 

▶연지에 있는 정자인데, 단청이 새롭습니다. 이런 단청은 처음봤습니다.

 

 

▶조무호 샘 동시집 낭송도 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시를 낭송을 했는데, 마음에 드는 이유도 설명하게 했습니다.

그냥 좋은 것은 없습니다. 굴렁쇠 아이들은 발표도 잘해야 합니다.

 

 

▶배운 나무잎을 주워와서 빙고놀이를 했습니다. <니겔라>라는 열매를 주워와서 이름을 물어봤습니다.

저도 처음 보는 식물이였습니다. 우째 알았습니다.

 

▶서로 잘놉니다. 놀면서 공부하는 어린이들입니다.

 

▶집중도가 높습니다. 확실한 복습입니다.

 

 

▶<니겔라> 열매입니다.

 

 

▶나무 공부하기 전에 좋아하는 나무이름을 적은 것입니다.

 

 

▶나무공부를 하고 난뒤 좋아하는 나무이름을 적었습니다. 차이를 보입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이유와 그 나무 생태에 대해 설명하게 했습니다. 설명이 적으면 다시 이야기 해주고 다시 설명하게 했습니다. 보고 읽는 것은 안됩니다.

 

 

▶돌아오는 길에 낙동강 마을에 있는 느티나무도 살펴봤습니다.(굴)